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콘텐츠 기업지원센터는 18일부터 22일까지 지원센터 4층 이벤트홀에서 콘텐츠산업 관련 청년 구직자 대상 직무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직무교육에는 기업매칭형 콘텐츠 인력 양성사업 1·2차 모집결과 콘텐츠 기업과 매칭된 신규인력들이 참여하고, 신입직원의 원활한 업무적응과 기업의 교육 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매너 등과 같은 실효성 있는 콘텐츠 제작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직무교육 기간 입주기업 CEO 특강을 통해 콘텐츠산업 업계 동향을 소개하고, 현재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기업 대표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소식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현직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CEO 특강에서는 신입직원들에게 실제 수행하는 직무와 업계 동향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아니라 콘텐츠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생소한 기술 영역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실감 콘텐츠 기업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기존의 콘텐츠뿐 아니라 기술과 융합한 미래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와 실감콘텐츠 닷밀 정해운 대표 특강이 준비되어있다.
이종수 원장은 "경북의 미래 콘텐츠 산업발전을 위해서는 콘텐츠산업 전문인력양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이 핵심이다"라며 "이번 직무교육이 신입사원의 적응을 도울 뿐 아니라 콘텐츠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이해하고 시야를 넓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