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친환경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Let’s 고령 캠핑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고령군의 캠핑 성지로 알려진 대가야체험캠프에서 열렸다.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한 초보 캠린이부터 자주 캠핑을 다녔던 캠핑 고수까지 저마다 사연을 제시하며 300팀 이상 신청해 성황을 이루었으며 최종 90팀 350명이 참가했다.
캠핑프로그램으로 '제로웨이스트 체험'을 위해 캠핑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비누 만들기 강연을 진행하고, 캠핑장 주변에서 '대가야둘레길 보물찾기'로 재미를 더했다.
또한, 이번 캠핑페스타와 대가야체험캠프에서 자체 진행한 '고령 소시지·바베큐페스타'와 연계를 통해 지역 축산 자원을 활용하고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풍성한 캠핑 이벤트가 되었다.
특히, 캠핑페스타 프로그램 중 캠핑 관련 퀴즈를 내고 고령사랑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해 지역 상가 방문을 유도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친환경 캠핑문화를 선도하고 경쟁력 있는 운영프로그램으로 경북 도내에서도 고령군이 캠핑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캠핑 수요와 지역상권과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