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오는 21일부터 27까지 의성읍 청소년문화의집 작은 영화관에서 '2022 작은 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한다.
작은 영화관 기획전은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와 작은 영화관 운영 안정화 지원을 목적으로 2014년부터 시작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올해는 전국 27개 중 15개소가 선정되었다.
2021년 개관한 의성 작은 영화관에서 처음 열리는 '작은 영화관 기획전'은 ㈜제이티미디어(JT)와 한국작은영화관협회가 주관 7개 부문 13편의 영화(28회) 무료 상영과 상영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표적으로 싱크홀, 중경삼림, 송해 1927(배리어프리), 명성황후_뮤지컬 실황중계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영화로 관객들을 만나기를 희망하고 있다.
또한, 23일 오후 2시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이야기' 상영 후에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가면을 활용한 생활 안전 교육 흥미와 꿈에 대해 탐색하고 미래를 계획해보는 '나의 꿈 이야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작은 영화관 기획전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생활을 즐길 기회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로 위축된 작은 영화관의 활성화 계기가 되어 지역 문화 거점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