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가치있는 뉴스, 알찬 정보가 담긴 뉴스를 각 분야별로 데이터베이스화한 '알찬정보Zone'을 운영하는 뉴스전문포털그룹의 뉴스전문포털이 2009년 5월 15일 설립 이후 철저한 준비를 거쳐 오는 10월 7일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한다.
뉴스전문포털제휴평가위 이치수 평가위원장은 "세계 최초로 가치 있는 뉴스, 알찬 정보가 담긴 뉴스를 각 분야별로 데이터베이스화한 ‘알찬정보Zone’은 뉴스전문포털 만의 특화된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이치수 평가위원장은 "오늘날 미디어 환경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AI의 출현과 함께 급속하게 변해가고 있는 만큼 뉴스전문포털이 중심이 되어 현 포털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언론이 상호 상생할 수 있는 방안들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라며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온 저널리즘의 품격을 향상시키고 포털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해 새로운 포털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전문포털제휴평가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이치수 평가위원장은 프로젝트 등의 기획 입안 및 평가 분석 전문가로서 창의적이고 탁월한 기획력, 온화한 카리스마와 강력한 추진력을 겸비한 전략가로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한편, 뉴스전문포털은 입점 등을 희망하는 매체들을 위한 각종 서비스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뉴스전문포털 공식SNS업무지원센터(카카오톡-문자만 가능: 010-7488-2118)'를 별도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