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경북투어마스터 험관광 상품(60선)을 1일부터 연말까지 온라인기반 관광플랫폼(OTA, Online Travel Agency)에서 판매한다.
경북투어마스터(체험관광상품)사업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경북형 대표 관광브랜드로서 언택트(Untact) 시대의 개별 관광트렌드에 발맞춰 역사, 문화, 전통, 음식, 레저, 이색체험과 숙박이 결합되어 경상북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체험관광브랜드로 성장시키는 사업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쌀누룩을 활용한 생요거트 만들기,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투어 및 쿠킹클래스, 우드카빙 목공체험, 숯불 화덕을 이용한 딸기 피자 만들기 등이다. 이밖에 승마, 요트체험, 별빛투어, 수제맥주만들기, 농촌체험, 캠핑 등 신나는 야외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경상북도는 4월 프로모션 기간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판매 기업에게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상품 판매량, 홍보실적 등을 평가해 최우수 관광상품을 선별해 총 5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북 체험관광 상품은 경북투어마스터(www.gbtourmaster.com)와 프립(www.frip.co.kr) 등 온라인 기반 플랫폼(OTA)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경북투어마스터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