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양성평등 실현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과 저출생 극복 숏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은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0~6세(2018년 이후 출생자)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의 아빠가 자녀와 함께 보내는 행복한 순간(놀이, 육아, 여행 등)을 담은 사진을 신청서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저출생 극복 숏폼 영상 공모전은 구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신청서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일부터 16일까지로, 심사를 통해 각각 6개의 사진과 영상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만 원이 수여되며, 총 12명의 수상자에게 총상금 200만 원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구미시청 누리집 및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구미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경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 속 양성평등 실천을 공유하고,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구미시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고, 민영미 가족정책과장은 "양성평등과 저출생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하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