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에서 발간한 '베트남 경제 리포트'는 베트남에 진출한 기업에 관심을 받은 '베트남 경제백서 2019'를 국내 본으로 발간한 책이다.
베트남은 우리나라 신 남방정책의 핵심국가로, 양국의 교역과 투자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2018년 3월에는 양국 정상이 합의한 '2020년까지 양국 교역액 1천억 달러 달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설정을 통해 경제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미·중 양국의 무역분쟁 장기화로 주변 국가와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는 베트남 경제와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기업에 위협이 되고 있으며, 또한 도전의 기회로 다가서게 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변화와 혼란의 시기를 맞이해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가 기획으로 경제와 금융부터 M&A, 세무, 노무와 특허법 등 베트남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주제들을 관련 전문가들이 집필해 독자들이 최신 베트남 경제 이슈와 폭넓고 심도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책의 저자는 신한은행 투자자산전략부 경제연구원, 신한베트남은행 재무기획부 김태원 부부장, 신한베트남은행 브랜드전략부 송현우 부장, 신한은행 금융공학센터 최진호 Economist, 한국투자신탁운용 호치민 사무소 윤항진 사무소장, 베이커 맥킨지(Baker McKenzie) 로펌 출신 김유호 변호사, 베트남경제연구소 김석운 소장, 법무법인 아세안 최지웅 변호사, 법무법인 JP 김지현 변호사 등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연구원, 변호사, 회계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다.
한편, 도서출판 참 '베트남 경제 리포트'는 인터넷 서점 또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도서 관련 문의는 도서출판 참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