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탐방은 1차 교육생을 대상으로 마스크, 일회용 행주, 일회용 수세미 등 부직포 관련 위생용품과 물티슈를 생산하는 히트산업을 방문 기업현황 청취와 공장의 생산시설을 견학하고,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탐방을 통해 교육 과정에서 배운 온라인 마케팅의 이론과 지식이 기업 현장에 어떻게 활용되어 진행되고 있는지 보고 쉽게 배울 수 있고, 채용 중인 히트산업의 현장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간의 매칭을 위한 좋은 시간이 됐다.
히트산업은 1992년 경남 함안에서 KM산업으로 출발해 지난 2019년 김천 어모공단으로 확장이전 하면서 신제품 개발의 개척자 길을 걸어가고 있으며,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특히, 자사브랜드 판매 강화와, 내부역량 강화, 바이오 위생용품 시장의 새로운 도전 등의 기업 전략 목표를 세우고,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품질과 환경, 안전이 3박자를 고루 갖춘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고용창출과 매출증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번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김천시가 지난해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