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지난 20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개회식을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읍면별 4명 총 8개 팀 32명으로 구성한 T/F팀을 대상으로 출범식을 비롯한 읍면 복합자원환경 분석, 팀별 대표과제 선정을 위한 역량교육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군위군 혁신구호 캠페인도 함께 시행했다.
군은 이번 1차 교육을 시작으로 4월 26일 2차 교육, 전문 컨설턴트의 읍면 방문코칭을 통한 지역주민 의견수렴과 사업검토 후 6월 중 사업발표와 평가를 통해 우수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팀에게는 포상금과 상사업비를 지급하고 기획한 사업을 바로 사업으로 실행하게 된다.
이희명 기획감사실장은 "지난해까지는 코로나로 인한 각종 제한으로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 운영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추진되었지만, 지금은 다소 완화된 거리두기 속에서 지역주민들과 읍면 공무원들의 활발한 의견공유로 미래 15만 공항도시 군위군의 발전동력을 키우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은 2020년 군위군 자체 시책으로 도입해 올해 3년차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읍면 지역의 실정에 맞는 아이디어 사업을 발굴해 지금까지 총 11개의 우수사업을 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