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오는 27일까지 「2022년 길거리 문화콘서트」를 추진할 야외 음악 공연 단체 30여 팀을 모집한다.
길거리 문화콘서트는 문화예술 동아리 단체들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하는 시민참여 문화예술 사업이다.
최근 2년간 코로나로 사업을 진행하지 못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재개하게 됐다. 올해는 일부 장소에서만 공연을 하던 기존 방식에 변화를 주어 공연을 희망하는 읍면동·실과소와 단체를 연결한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참가 신청 대상은 정식 단체 등록 후 2년 이상 활동했으며, 공고일 기준 김천시 거주자 5인 이상으로 구성된 김천시 소재 음악 동아리 또는 단체다.
신청 서류는 신청서,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단체 활동 실적 등이 있으며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단체는 읍면동·실과소와 협의를 거쳐 6~11월까지 공연을 진행한다.
김일곤 김천시장 권한대행은 "이제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음악 동아리·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www.gc.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고 김천시청 문화홍보실(☎054-420-664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