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6일 오전 김천상무프로축구단 미디어 룸에서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인사이더는 김천상무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을 받아 운영하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서, 이날 수료식에는 이흥실 단장을 비롯해 인사이더 2기가 참석했다.
인사이더 2기는 경기운영팀, 콘텐츠 팀으로 나뉘어 2022시즌 동안 스포츠 마케팅을 현장에서 경험했다. MD샵, 안내데스크 운영, 홈경기 진행 보조 등 경기장 안팎으로 손을 보태며 실무를 경험했다. 콘텐츠 팀은 취재, 사진, 영상 분야에서 리뷰, 프리뷰, MD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했다.
특히, 5월 21일 열린 울산현대전 홈경기에서 '둘(2)이서 하나(1) 되는 김천 상무 패밀리'컨셉으로 가정의 달 기념 연인, 부부 등 가족 단위를 타게팅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하반기에도 9월 18일 인천유나이티드전 홈경기에서 '백투더슈웅 과거로 가게 된 슈웅' 레트로 컨셉으로 홈경기를 기획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콘텐츠 팀 유찬성 학생은 "인사이더 2기는 프로 홈, 원정 경기, 유소년 대회 등 다양한 경험을 했다. 무엇보다 김천에서만 할 수 있는 국군체육부대 방문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