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은 9월 24일부터 고령 다산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구미, 고령지역 10개 지역아동센터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My Cook 집밥 교실'을 운영한다.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으로 운영되는 My Cook 집밥 교실은 스스로 요리할 방법과 기술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10명 이내 소그룹으로 진행된다.
센터별 하루에 2시간씩 총 4번에 나누어 진행되는 집밥교실은 재료 손질과 보관법, 조리도구 사용법과 세척 방법 등 요리에 필요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특히, 체험 위주의 실습으로 첫째 날에는 불고기와 제육볶음 등 고기 요리, 둘째 날에는 카레와 짜장 등 덮밥 요리, 셋째 날에는 미역국, 계란프라이, 어묵볶음 등 국과 반찬 요리, 마지막 날에는 야채 및 김치를 활용한 볶음밥을 직접 만들어 먹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집밥교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균형 있는 식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방법과 기술을 배움으로써 가정에 혼자 있는 시간에도 안전하게 식사 준비할 수 있는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신운식 교육지원과장은 "집밥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정에서 혼자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사업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