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금봉자연휴양림에서는 오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숲길등산지도사와 함께하는 2024년 상반기 숲길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숲길체험프로그램은 휴양림 숙박객과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일반 프로그램인 치유의 숲길 '쉬멍휴멍'과 상시프로그램인 숲 빙고놀이와 숲길시화QR퀴즈가 있으며, 일반프로그램은 매주 화.수.목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한다. 체험비용은 무료이며, 사전예약제로 전화 접수로 운영한다.
그리고 상시프로그램은 요일 시간제한 없이 연중 실시하며, 사전예약 접수 없이 운영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체험비용은 일반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무료이다.
일반 프로그램인 치유의 숲길 '쉬멍휴멍'은 숲길등산지도사 인솔하에 휴양림 내 산책로 중 하나인 치유의 숲길과 유리온실을 돌아보며, 휴양림에 분포된 동식물 소개와 휴양림의 지형 특성 소개, 솔방울 컬링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숲길체험프로그램은 의성군보건소가 주관하는 치매예방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솔방울 컬링 체험, 맨발걷기,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노령층의 치매 등 질병 예방에 앞장선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금봉자연휴양림은 금봉산 자락의 때 묻지 않은 신비한 자연경관과 숲속 체험시설을 갖춘 천혜의 휴식 공간으로, 지역주민과 방문객에게 특색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