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농업기술센터 최수정 특화농업팀장이 농업 분야 교육과 연구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연이어 수상 소식을 전해왔다.
최수정 팀장은 지난 21일, 인사혁신처 제42회 공공HRD 콘테스트에서 교수학습(전문직무)분야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강의 기법과 연구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는 지난 5월 제16회 농촌진흥공무원 강의 기법 경연 대회의 우수상 수상에 이은 영예다.
공공HRD콘테스트는 우수한 강의 기법과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공공부문 HRD(인적자원개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다.
최 팀장은 이번 대회에서 '위기를 기회로: 샤인머스켓의 샤인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 생장 조정제 안전성 인식 확산과 처리 방법의 변화를 제안하며 농업인과 전문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발표 당일에는 150여 명의 농업인이 현장을 찾아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최 팀장은 2020년부터 운영해온 유튜브 채널 '최쌤의 농업톡톡'을 통해 포도재배기술을 꾸준히 공유하며 농업현장의 소통과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그의 노력은 전국적으로 포도재배기술 강사로 활동하며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최수정 팀장은 "샤인머스켓이 다시 빛나는 그날까지 농업인들과 함께 고민하며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도 농업교육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해 그녀의 열정을 느끼게 했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최수정 팀장이 만든 성과를 바탕으로 농업 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농업인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