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23일, '청년 꿈 job고, 내 일 job고'채용설명회를 마지막으로 2024년 김천시 우수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는 '청년 꿈 job고, 내 일 job고'라는 주제로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열망을 일깨우고 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전하고자 채용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개그콘서트 출신 쌍둥이 개그맨(이상호-이상민)들의 토그콘서트를 시작으로 견학에 참여한 기업과 관내 우수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설명 취업 관련 스피치, 가상면접이 이어졌다.
특히, 개그콘서트 출신 쌍둥이 개그맨(이상호-이상민)들의 '꿈과 내일잡기'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토크콘서트는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소중한 경험들을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풀어내며 청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천시 우수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은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으로 학생, 구직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김천시 우수 기업체 현장을 탐방하며 우리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자 2023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다.
강전원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모든 구직 희망자들이 관내 우수 기업체에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견학을 통해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