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주요 기사

김천상무, 개령초 2024 마지막 축구교실 진행!!!
김천상무, 개령초 2024 마지막 축구교실 진행!!!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지난 15일 개령초등학교에서 '학교로 오슈웅' 축구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천 상무 U12 한대희 감독, 이용성 코치의 지도아래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개령초 전교생 57명이 참가했다. 축구교실은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 1대 1 대결, 전교생 대 코칭스탭 축구경기,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57명의 전교생 모두가 적극적으로 축구교실에 임하며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 열정만큼 실력도 뛰어났다. 개령초 학생들은 코칭스탭과의 축구경기에서 무려 다섯 골을 득점하며 올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승리한 학교가 되었다. 특히, 경기 중간중간 작전회의까지 하며 하나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대희 감독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서 정말 큰 보람을 느꼈다. 학생들의 실력도 좋았다. 축구경기를 할 때는 진심을 다해 임하게 될 정도로 학생들이 잘했다"라고 말했다. 개령초 장영택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축구를 사랑하는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지도로 재능을 발휘하게 해주고, 축구경기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본교를 방문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준 김천 상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낙호 대표는 "김천 상무가 개령초 학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기쁘고,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 앞으로도 김천 상무는 지역 사회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달성중등축구리그, 왕선중 우승 트로피 차지!
달성중등축구리그, 왕선중 우승 트로피 차지!
달성군에서는 지난 9일 화원명곡체육공원에서 달성교육재단 이사장배 '달성중등축구리그' 결승전을 개최했다. 달성중등축구리그는 '몸도 마음도 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의 건강과 인성,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 13일 3개의 권역 ▲다사·하빈 ▲화원·논공 ▲현풍·유가에서 각 4팀씩, 총 12팀이 출전한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7개월간 예선 풀리그와 치열한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되어 4강 진출팀을 확정했다. 진출 팀은 달성중, 화원중, 왕선중과 심인중으로 이들은 지난 9일 준결승(4강전)을 거쳐 결승전을 치뤘다. 지난 9일 선수들뿐 아니라 각 학교의 응원팀들도 경기장을 찾아 승리를 향한 열정을 함께 발산했다. 친구들의 응원 속에서 진행된 4강전에서는 달성중과 화원중이, 왕선중과 심인중이 대결을 펼쳤으며, 승자인 왕선중과 달성중은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에서는 치열한 경쟁 끝에 왕선중이 2:1로 승리하며,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안타깝게 준우승에 머문 달성중 윤찬양 군은 "열심히 뛰니 주변에서도 인정받고 기분이 좋았다. 내년에는 팀플레이를 더 열심히 연습해서 꼭 우승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우승팀 왕선중 지도교사 이장호 씨는 "예선부터 결승까지 아이들이 눈에 띄게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 함께 뛰며 자신뿐만 아니라 공동체를 위하는 마음도 알아가는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달성교육재단 이사장인 최재훈 달성군수는 "우선 스포츠맨십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멋진 경기를 보여준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축구 인기 기사

4
김천, K리그1 맛보기…FA컵 제주전 홈경기 티켓 9일 오픈!
김천, K리그1 맛보기…FA컵 제주전 홈경기 티켓 9일 오픈!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9일 오후 2시, 온라인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14일 오후 7시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21 하나은행 FA컵' 3R 제주유나이티드와 홈경기 온라인 예매를 시작했다. K리그2에 속한 김천은 K리그1 팀 제주와 맞대결을 펼친다. 대표팀급 전력으로 지난해 K리그1 4위를 기록했던 김천은 지난해 K리그2에 속했던 제주와 서로 위치가 완전히 바뀌었다. 이제는 김천이 K리그2에서, 제주가 K리그1에서 서로를 겨냥한다. K리그2 승격 1순위로 평가받았던 김천은 FA컵 제주전을 통해 K리그1과 마주할 예정이다. 전 좌석은 1인 4매까지 온라인 예매 가능하며 경기 당일 현장 구매는 불가능하다. 예매 가능 좌석은 테이블석(T구역)을 포함한 가변석A(W구역), 스탠딩석을 포함한 가변석B(N구역) 구역이다. 테이블석(T구역)은 성인 15,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이며 테이블석을 제외한 가변석(W/N구역)은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이다. 장애인(가변석 휠체어석),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이들 또한 반드시 온라인 예매를 마쳐야 하며 경기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증빙 확인 후 입장권을 발권받아야 한다. 김천시민(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김천시인 자)은 3,000원 할인을 제공하며 문화누리카드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천 상무 홈경기 예매는 첨부된 이미지 QR코드 스캔을 통해 티켓링크로 이동해 진행할 수 있다. 할인 미적용 입장객의 경우, 예매 후 별도 종이 발권 없이 티켓링크 어플내 생성되는 바코드로 바로 경기장 입장이 가능하다.
5
김천 상무, 어린이 무료입장…30일 부산전 티켓오픈!
김천 상무, 어린이 무료입장…30일 부산전 티켓오픈!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지난달 30일 오후 2시 온라인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5일 오후 1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 '하나원큐 K리그2 2021' 10R 부산아이파크와 홈경기 온라인 예매를 시작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김천은 총 2천136석을 개방했으며, 전 좌석은 1인 4매까지 온라인 예매만 가능하며 경기 당일 현장 구매는 불가능하다. 예매 가능 좌석은 테이블석 (T 구역)을 포함한 가변석A(W구역), 스탠딩석을 포함한 가변석B(N구역), A,B,I 구역이다.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가변석은 총 724석 예매한다. 거리 두기 방침에 따라 앞뒤 한 자리, 좌우 세 자리씩 띄어 앉기를 시행한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초등학생까지)는 무료입장을 진행한다. 무료입장 대상자 또한 코로나 예방을 위해 반드시 예매를 마쳐야 하며 예매 수수료는 구매자가 부담한다. 군인, 국가유공자, 경로우대자(만 65세 이상), 장애인,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이들 또한 반드시 온라인 예매를 마쳐야 하며 경기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증빙 확인 후 입장권을 발권받아야 한다. 김천시민(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김천시인 자)은 3,000원 할인을 제공하며 문화누리카드 40%할인, 축덕카드(신용) 5천원, 축덕카드(체크) 3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