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군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 펼친다.
재향군인회여성회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들과 함께 하는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향군여성회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봉사활동을 '향군 GO! GO! GO!' 캠페인으로 브랜드화해 명명했다. GO! GO! GO! 는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라는 의미로 그동안 지역별 산발적 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시도회부터 읍면동에 이르는 전국 회원들이 동참하게 된다.
연중 진행하는 봉사활동 중 대표적으로 4월에는 꽃과 함께 GO! GO! GO!, 6월에는 영웅과 함께 GO! GO! GO!, 8월에는 태극기와 함께 GO! GO! GO!, 12월에는 이웃과 함께 GO! GO! GO! 등 계절별 테마를 정해 진행된다.
꽃과 함께 GO! GO! GO! 는 15일부터 17일까지 전국에서 봄나들이 나온 상춘객들이 밀집하는 꽃길과 공원 둘레길, 쉼터 등에서 조깅과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한다.
이를 위해 대구광역시재향군인회여성회에서도 15일 대구 수성교 아래에서 여성회 임직원들이 1시간 동안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대구시 향군여성회 김혜경 회장은 "향군여성회가 봉사활동을 통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회원 5만 7000여 명으로 이루어진 재향군인회여성회는 재향군인회에 소속된 대한민국 최대의 여성 안보단체로서 여군 예비역은 물론 향군회원의 가족과 지역사회에서 안보와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하는 여성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