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 음악창작소가 오는 9일 경주 황리단길 일대에서 STAY.G054×황남동카니발 (이하 카니발)을 개최한다.
창작소는 그간 다양한 지원사업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뮤지션을 양성하고 경북 대중음악 산업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카니발 또한 그 노력 중 하나로, 수도권에 편중된 공연 문화를 황리단길에 옮겨와 도내 대중음악 프로젝트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카니발은 경북 음악창작소와 황리단길 복합문화공간 어서어서, 배리삼릉공원, 노워즈, 흐흐흐에서 진행되는 △실내 라이브공연, 서울인디뮤직페스타(SIMF) 지역교류전과 연계해 봉황대-금관총 사이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실외 라이브 공연, 경북웹툰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내 라이브 공연은 오후 2시 '어서어서'를 시작으로 각 장소에서 연이어 진행된다. 장소별로 초청 뮤지션과 창작소 지원 뮤지션 각 1팀이 배치되어 공연하는 방식이다.
초청 뮤지션으로는 권나무, 빈센트블루, 불고기디스코, 넉살×까데호, 타이거디스코가, 지원 뮤지션으로는 종코, 동영, 혼즈, 밴드기린이 참여한다.
실외 라이브 공연은 오후 3시 10분부터 시작된다. 초청 뮤지션으로는 더 보울스, 갤럭시익스프레스, 허클베리핀이, 지원 뮤지션으로는 나의 노랑말들, 롱아일랜드재즈밴드가 참여해 인디뮤지션 간 지역 교류를 목적으로 공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