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광역시지부와 경상북도지부는 창립 58주년을 기념하며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에 2천여 점의 기증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협 대구지부, 경북지부의 임직원, 내원 고객과 유관기관이 참여해 재활용 가능한 의류, 잡화, 도서음반, 주방가전 등의 물품을 취합 인근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하는 자원 선순환 나눔 캠페인이다.
기증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재판매되어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건협 대구지부, 경북지부 직원봉사단은 9일 아름다운가게를 방문해 기증한 물품을 직접 판매하는 일일 바자회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
건협 대구지부 김태욱 본부장은 "공익의료기관으로 생활 속 탄소 배출을 줄이고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건협 경북지부 강위중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모든 임직원, 고객, 유관기관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원 선순환 문화와 나눔의 가치를 지역사회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로웨이스트 (zero-waste)는 모든 제품의 재사용을 장려해 폐기물을 방지하고 환경오염을 줄이는 사회적 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