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의회는 제292회 정례회 기간 중 지난 13일 '2023년도 행정 사무감사 읍면 현지확인을 위해 8개 읍면,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왜관, 지천, 동명, 가산면사무소를 방문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선 시대 영남 중부지역 성리학 강학의 중심지인 녹봉정사지를 직접 살펴보면서 복원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활용방안을 논의했다.
오종열 행정복지위원장은 "현지확인을 통해 서면 자료로 확인이 어려웠던 부분들을 눈으로 확인했으며, 읍면 사무소 방문을 통해 파악된 보완이 필요한 점들은 합리적 대안을 모색해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석적, 북삼, 약목, 기산면사무소를 방문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으며, 4월부터 위탁 운영하는 농촌협약지원센터와 7월 개장을 앞둔 칠곡보 야외 물놀이장을 살펴보며 사업 진행 상황과 시설 현황을 점검했다.
이상승 산업건설위원장은 "민관협치형 농촌정책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행정과 민간 사이의 가교역할을 수행할 농촌협약지원센터의 역량강화사업이 특정 읍면에 편중되지 않도록 하며, 야외 물놀이장의 시설정비작업 미비점을 보완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에 개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