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오후 2시부터 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학교운동부 지도교사와 전임코치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통한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주제로 학교운동부 지도(교사)자의 인권과 청렴의식 강화, 학생선수의 인권 보호 및 학교(성)폭력 · 약물 중독 예방, 그리고 과학적 훈련 시스템 적용과 안전대책 수립 등 학교운동부 운영의 패러다임 변화를 위한 전문적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지도자들은 학생선수 인권 보장과 지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학교 현장으로부터 변화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무엇보다 지도(교사)자의 인식 개선과 전문성이 요구된다고 입을 모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새로운 가치를 함양하고 학교운동부 지도자로서의 사명감을 다지는 계기가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남성관 교육장은 "무더운 장마철 기간에 연수에 참여하시느라 힘드셨겠지만, 연수가 우리 학교운동부지도자와 지도교사들의 인권 의식 및 감수성 제고를 통한 학교운동부 선진화 실현과 미래지향적 학교운동부의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