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어제 코로나-19 확진자가 김천시에서도 발생하여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 확진자 1명은 대구 자택에 격리 조치 되었으며, 김천시는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확진자의 감염과 이동 경로 접촉자 등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확진자는 산업단지 코오롱생명과학 1공장 40대 근로자(남)로 대구에서 출퇴근하고 있으며 접촉자로 추정되는 통근버스 동승자, 사무실 근무자 등에 대하여는 자가격리 조치하였으며, 코오롱 1ㆍ2공장과 사무실과 사내식당은 방역소독을 완료하였습니다.
이번 사태에 있어 김천시는 지역 의료계 등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역량을 모아 총력대응을 하겠습니다.
이번 사태의 조기 종식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먼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더욱 철저히 지켜주시고, 불편하시더라도 다수가 모이는 행사나 모임 참가를 자제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 확인되지 않은 부정확한 정보가 유통되어 혼란이 야기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중앙 및 김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발표에 귀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22일 김천시장 김충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