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에서는 오는 26일 2022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지역협력연수 중 기획자 연수를 진행한다.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아르떼 아카데미'가 지역 간 협력을 토대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예술단체를 연수 거점기관으로 선정해 지역의 활동가들이 쉽게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지역협력연수이다.
공터다는 2021년부터 연수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속 가능한 연수기반을 마련하고 경북 지역 전문인력의 양성과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고 있다.
26일 기획자 연수를 시작으로 6월 18일과 19일 1차 교원연수를, 7월 9일과 10일 2차 교원연수를 진행한다.
이번에 시작하는 기획자 연수는 '경북문화예술교육, 스토리텔링으로 기획하다'라는 제목으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소극장 공터다에서 진행한다. 경북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의 기획자 혹은 예비기획자 30여 명이 연수 대상자이다.
이번 연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할 때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 경북만의 색깔을 입히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스토리텔링으로 기획하기 기초과정과 운영 단체의 행정, 정산 등 실무교육을 통해 기획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본 연수는 직무연수(HRD)로 시수가 인정되는 연수로 참여율이 90% 이상인 참여자에 한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