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NEAR) 사무국은 영남대학교, 주부산 중국총영사관과 공동으로 '2023년도 한중 청년 교류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7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경북·경남·대구·부산·울산지역 대학교 재학 중인 한국 또는 중국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 신청자의 경우 '중국! 우리 서로 알아볼까?' 중국 신청자의 경우 '한국! 우리 서로 알아볼까?'를 주제로 내가 경험한 한국 또는 중국의 문화, 음식, 여행지, 명절, 축제 등을 영상으로 제작 신청하면 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한중 UCC 공모전' 은 한중 양국 대학생의 시각으로 상대국에 대한 이해를 솔직하게 영상으로 담아 보여 줌으로써 상호 유대감 증진에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이나 영남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주부산 중국총영사관 홈페이지에서 행사 공고문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작한 동영상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ynu-china@yu.ac.kr에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22명(팀)에게는 9월 중 시상식을 통해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 한국 학생 1명(팀)과 중국 학생 1명(팀)에게는 각각 1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임병진 사무총장은 "한중 청년은 양국 관계를 이끌어갈 주역인 만큼 이번 UCC 공모전이 서로에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대와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공모전 취지를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 공식 웹사이트(
www.neargov.org/kr/)나 영남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공식 웹사이트(gl.yu.ac.kr/gl/index.do), 주부산 중국총영사관 공식 웹사이트(busan.china-consulate.gov.cn/ko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