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과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는 지난 19일 오후 2시 군위군청 제1 회의실에서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체결식'을 열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미래 유망산업 생태계 조성 확산 △국제적 항공 허브로 도약을 위한 기반 조성 및 인력 운영 △레저스포츠 산업 활성화 통한 생활과 관계인구 확대 △문화관광 브랜드 구축, 컨텐츠 창작 등 지역주도 고부가가치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공공정책의 개발 협력 등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대구 경북의 다양한 인재배출의 요람인 영진전문대학교와 관학 협력을 맺게 되어 군민과 함께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이 미래의 더 큰 위상을 가지게 될 양 기관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은 "군위군과 영진전문대학교 모두 높은 시너지를 발휘해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할 일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협약과 같이, 영진전문대학교는 여러 분야의 협업과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에서 대한민국 최초인 파크골프 전공학과에 대한 '군위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 제안' 협의에 따라, 생활체육과 레져스포츠 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