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축산악취 T/F팀은 지난달 22일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제1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의 주된 내용으로는 축산악취 저감 T/F팀 2기 출범과 신임 위원장 선출, 월별 축산악취 모니터링 결과 보고, 악취 저감시설 지원사업 현황 보고, 24년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세부추진계획수립, 악취개선을 위한 지역협의체 구성과 역할 조정, 군위 축협 공동자원화시설 개보수 완료에 따른 결과 공유 등이다.
기존 축산악취 T/F팀 1기는 축산악취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와 컨설팅을 통한 군위군의 악취실태조사를 중점으로 활동했다.
이번에 출범한 축산악취 T/F팀 2기는 앞선 1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축산악취 전문가인 환경공학박사 박학순 경북대학교 교수를 위원으로 군위군 축산악취 저감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한다.
또한, 군위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2024년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5억 원의 사업비 확보에 따라 T/F팀을 중심으로 중장기적으로 축산악취를 개선할 수 있는 시설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전성무 축산악취 T/F팀 2기 위원장은 "축산악취 T/F팀 2기의 선장을 맡게 되어 감사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성공적 1기 성과를 이어 전문적인 연구와 실질적인 사업을 통해 악취 걱정 없는 공항 도시 군위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