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드로우'는 웹툰 작가들과 작가 지망생들에게 창작을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어내는 혁신적인 3D 웹툰 배경 소품 서비스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약 1천여 명의 웹툰 작가, 어시 작가, 작가 지망생, 웹툰 스튜디오, 그리고 웹툰 플랫폼들이 '돈드로우'의 무제한 패키지(구독)를 활용하며 웹툰에서 돈드로우의 배경을 활용하고 있다.
현재의 웹툰 시장은 급속한 성장으로 웹툰 작가들이 높은 퀄리티로, 빠르게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압박을 겪고 있다. 이에 약 1만 명 내외의 국내 웹툰 작가와 지망생들을 위해, 3D 웹툰 배경을 쉽게 추출할 수 있는 '돈드로우'는 필수 도구다.
'돈드로우'는 자체 전문 3D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는 스토리숲에서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 1천 100여 자체 3D 웹툰 배경, 소품 콘텐츠를 소유하며, 1/3/6/12개월의 구독 기간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유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월 30여 신규 3D 콘텐츠 업데이트와 할인 프로모션, 무료 배포 이벤트를 통해 작가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모든 콘텐츠가 자체 제작되어 있어 라이선스 관리나 저작권 문제로 인한 복잡함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클립스튜디오에서 직접 사용 가능한 3D 소재, 보정이 필요 없는 2D 이미지 상품을 제공하며, 외주조립 서비스를 통해 작가들이 원하는 형태로 3D 배경을 수정, 배치, 조립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만족스러운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돈드로우는 모든 웹툰 작가들의 창작을 지원한다. 그림을 그리지 않고도 손쉽게 창작 경험을 시작할 수 있는 창작의 혁신 도구를 제공하며, 일본, 중국, 북미 등 글로벌로도 3D 콘텐츠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돈드로우를 운영하는 (주)스토리숲 서현강 대표는 "스토리숲에서 운영하는 돈드로우의 3D 콘텐츠는 작가들이 더 쉽고 빠르게 퀄리티 높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돈드로우는 계속해서 작가들의 창작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토리숲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콘텐츠 융복합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비즈니스 성장 단계에 맞는 컨설팅과 브랜드 디자인 지원을 통해 스케일업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