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프로축구단의 9일 울산 HD와 홈 개막전에 관심이 뜨겁다. 개막 전 전부터 많은 온라인 예매가 이루어진 가운데, 김천 상무는 이번 홈 개막전에서 역대 최다 유료관중 경신에 도전한다.
현재까지 온라인 예매 인원과 당일 현장 발권 관람객 수를 고려하면 예년을 크게 웃돌 수 있을 전망이다. 8일 기준, 일부 스탠딩석을 제외한 가변석이 매진되었으며 계속해서 예매가 진행 중이다.
이번 홈 개막전 열기의 주요인은 K리그 흥행에 맞물린 '김천시의 축구 관심'이라는 평가다. 2021년, 구단 창단 이래,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린홈 개막전 관중 수가 이를 증명한다.
김천시의 축구 관심에 더해 구단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도 유료관중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김천 상무는 이번 홈 개막전에서 비전 퍼포먼스를 포함해 '트랜스픽션'의 구단 공식 응원가 공개, 경품추첨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개막전 시축과 에스코트, 어린이 축구교실 등 시즌회원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일반 예매자뿐만 아니라 시즌 회원도 꾸준히 증가했다. 이에 더해 푸드슝~ZONE, 스타디움 투어 패키지 등 새롭게 추가된 티켓도 유료관중 증가 요인 중 하나다.
K리그 흥행에 맞물린 김천시 관심과 함께 다양한 요인으로 김천 상무 홈 개막전 예매 열기와 함께, 김천 상무는 역대 최다 유료관중 경신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