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31일까지 신규교사와 저경력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 공개, 수업 참관을 통한 수석 교사 수업멘토링을 실시한다.
이번 수석 교사 수업멘토링은 구미 관내 5명의 초등 수석 교사들이 신규교사를 포함한 5년 이하 저경력 초등교사들을 대상으로 일상 수업을 공개한다.
일상 수업의 공개를 통해 수업자의 의도 읽기, 교사와 학생들의 상호작용, 질문 나눔 등을 살펴보면서 저경력 교사들이 새로운 관점에서 수업을 바라볼 수 있도록 배려해 수업문화를 개선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도덕 수업을 공개한 상모초 수석 교사 수업을 시작으로 음악, 영어, 국어 등 다양한 교과의 수업 공개와 수업 나눔 예정이다.
수업 공개 전 사전 협의회 실시, 수업 공개 후 성찰적 수업 나눔, 주제 강연순으로 이루어지는 수업 나눔은 교사들이 비평적인 관점, 학생의 배움 중심, 교사의 내면의 관점을 가지고 수업을 돌아보고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은 "교실 속에서 교사가 행복하고 수업이 즐거워야 학생들의 배움도 커질 수 있다. 저경력 교사들이 수업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수업 공개와 나눔을 통해 수업에 대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됐기를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