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성주읍 성산리 성주군청소년문화의 집 뒤편에 어린이과학체험공간 조성사업 마무리에 따라 28일 '성주과일어린이과학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성주어린이집 6세 반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조성사업은 2022년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그해 12월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2023년 5월 착공해 지난 2월 준공 후 5월부터 1달간의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개관식을 개최하게 되었다.
개관한 성주과일어린이과학체험관은 지상 3층으로 연면적 999.54㎡, 전시면적 726.3㎡에 총 32종의 과학체험물을 구성되었으며, 주 관람 대상은 10세 이하 어린이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놀이형 과학체험공간으로 조성되어 지역 아동들에게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고 잠재된 의식을 개발하는 탐구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과일과학체험관이 개관해 이제 지역 아동들이 대구에 나가지 않고도 과학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긴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저출생 극복을 위해 성주군에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주, 낳을수록 THE 행복한 성주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