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9일과 30일 2일간 구미Wee센터 연수실에서 구미Wee센터 전문상담 인력 대상으로 '2024학년도 Wee센터 사례 슈퍼비전'을 진행했다.
상담 슈퍼비전은 상담사례분석과 진행에 관해 지도·감독·교육 등을 통해 돕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번 구미Wee센터 슈퍼비전은 대구대학교 심리학과 김은석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초빙해 사례분석과 진행 방향 지도와 질의응답을 통해 내담자의 상담 개입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트라우마에 대한 실제적인 교육을 통해 학교현장의 위기개입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구미Wee센터는 슈퍼비전을 통해 상담능력의 전문성을 강화해 효과적인 사례관리와 구체적인 위기 개입 방법을 심층적으로 다루어 관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미Wee센터 최희정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상담장면에서 개선할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상담 학생들의 심리적인 성장을 조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미교육지원청 정수권 교육지원과장(Wee센터장)은 "전문가의 슈퍼비전을 통해 상담전문가로서 역량을 높이고,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혜안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