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홍보방송 플랫폼 회사 ㈜온지방은 구독자 공유 1인 채널 전국 지역 정보 멀티 방송 플랫폼과 연동되는 '온지방뉴스신문'을 오는 10월 창간한다.
㈜온지방은 전국 지자체의 소식과 축제, 관광지, 맛집, 숙박, 카페, 캠핑 등 전국의 지역 정보, 지역특산품(농· 수· 축산물)을 발굴, 동영상을 플랫폼에 업로드 방송크리에이터사업자와 지역에서 온지방뉴스를 운영할 지역 국장을 모집하고 있다.
온지방뉴스 신문 지역 국장은 지역신문 기자 또는 방송크리에이터사업자를 모집, 관리하고 지역신문을 운영하며 온지방플랫폼에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과 지역 상품 판매수익 등 여러 가지 수익 창출로 고수익이 예상된다.
㈜온지방에서는 아카데미를 개설 전국 77개 시, 82개 군 단위별로 활동할 온지방뉴스 지역 국장과 방송크리에이터사업자를 육성하고자 국내 최고의 동영상 촬영, 편집 강사진과 전직 메이저신문사장, 대학 총장, 언론 대학원장, 대기업 회장 등 저명인사들이 교양 강사로 참여한다.
방송크리에이터사업자는 지역신문 기자 경력자 또는 귀농, 귀촌인 동영상 콘텐츠의 기획·촬영·편집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과 5대 광역시를 제외한 전국 시군구 중 1곳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역을 배정하고 교육하며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크게 영상촬영 방법, 영상편집 기술, 사업소개, 교양으로 나뉘며 학습 내용은 ▲기본 영상 상품별 촬영 기법 ▲영상편집 동영상 업로드 방법 ▲사업소개 수료 후 활동 방안 ▲방송 크리에이터 비전 ▲취재 요령 ▲기사작성법 ▲기자윤리 등이다.
온지방 아카데미 교육 이수자에게는 배정받은 담당 지역을 취재하는 온지방 방송크리에이터 자격을 부여하고 10월 창간하는 온지방뉴스 신문 기자로 활동하며 온지방플랫폼에 지역 정보와 지역특산품(농.수.축산품) 동영상 업로드로 지역 상품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된다.
특히, 방송크리에이터사업자가 업로드 지역 상품이 온지방 플랫폼을 통해 판매 시 적정 수익을 지급하고 지역 정보 동영상에 대한 광고 수익도 지급한다.
우수 방송크리에이터에게는 온지방 지역 정보 전문 방송국의 지역방송국장, PD, 영상 기자로 활동할 기회도 제공한다.
㈜온지방 연제현 대표는 "지역 정보와 지역특산품(농.수.축산품)을 발굴 홍보하는 방송크리에이터사업자를 육성해 지역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알림으로써 국내 여행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10월 창간하는 온지방뉴스는 국내 최대의 지역 정보 제공 온라인 신문으로서 최상의 정보와 정제된 지역 정보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라며 "온지방뉴스를 시작으로 전국 지역 정보 전문 방송국과 지역특산품 협동조합을 설립하고 글로벌 전문방송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