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이 2022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2022년 6월부터 9월까지 조사는 전국 지방공기업 381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고객에게 전화와 면접조사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구미시설공단은 전국 평가 대상기관 평균점수(81.2점)보다 9.8점 높은 91.0점으로 3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최근 3년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득점을 기록한 이유는 공공기관의 한계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의 시도가 이룬 결과로 분석된다.
CEO의 혁신적 경영 의지로 2020년부터 행복 중심의 공단 경영을 선언하고, 고객 만족경영 워크숍과 학습동아리 운영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과 함께 고객 만족 증진방안 발굴을 위해 주력했으며 고객창구의 친절도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채동익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은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이라는 뛰어난 성과는 고객들이 직접 평가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