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4일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에서 경상북도,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KT,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 영마이스터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 요구에 맞춰 AI와 메타버스를 연계한 교육과정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디지털 기술에 대한 지식 습득과 기술 활용 등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학생들의 디지털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AI⋅메타버스 등 디지털 분야 교육과정 개발 제공 협력 ▲(주)케이티 그룹사와 협력사,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원사의 채용 정보 공유 인재 추천 ▲AI⋅메타버스 등 디지털 분야 자격증 취득 지원 ▲기업 현장 견학 디지털 분야 전문가 특강 제공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의성군은 디지털 인재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과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으며, 교육경비 공모사업 등 학교에 특화된 사업지원을 통해 인재양성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자체와 학교, 기업이 힘을 모아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