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칠곡군 미래의정연구회'와 '칠곡군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는 군의회 회의실에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미래의정연구회는 칠곡군민의 미래성장을 위한 과제를 연구하기 위해 2021년 구성된 연구단체로 2023년에는 6명의 회원이 문화관광도시 위상과 인구증대 차별화 전략을 발굴하기 위한 연구주제로 '칠곡군 관광 활성화에 따른 인구증대방안 정책 연구'를 선정했다.
미래의정연구회 구정회 대표의원은 "칠곡군의 자연·역사·문화 관광자원과 연계한 인구증대를 목표로 관련 정책 및 현황의 체계적인 조사와 연구를 통해 관광 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인구증가 방안 도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는 정부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사업의 혜택을 받기 위한 법적인 절차와 정책을 연구·분석하기 위해 '칠곡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조례 연구'를 연구주제로 선정했다.
이번 연구 활동 기간 타 지자체의 모범적 전통시장 관련 정책을 분석하고 칠곡군에 적합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도출과 미등록된 약목·동명의 전통시장 등록 방안에 연구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 이상승 대표의원은 "칠곡군에 적합한 모범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의회 차원에서 정책을 분석하고, 제도를 정비하는 등 연구 활동에 참여하는 의원들과 함께 전통시장이 예전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