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12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2024년도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식을 개최했다.
신규 지정된 업소는 우리분식(우보면), 우리칼국수(삼국유사면), 하림꼬꼬 불고기식당(의흥면) 3개소이며, 기존 지정된 17개 업소 역시 재심사 결과 착한가격업소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착한가격 업소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되 청결한 위생 상태와 우수한 서비스를 인정받아 선정된 업소들로, 주요 취급 품목 가격 수준, 가격안정 노력도, 청결도·위생 관리,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지정한 물가안정 업소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인증서와 인증 표찰을 제공하며, 행정안전부·군위군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효과와 함께 예산 내 각종 물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 군민들과 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착한가격업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세계적인 고물가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정부의 시책에 협조하면서 지역 물가안정에 심혈을 기울여 주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위군에서는 물가안정에 노력하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홍보 확대와 인센티브 제공을 비롯한 각종 지원사업에 우선 선정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과 실질적 지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