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동구청장 배기철 동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5일 멋진 동구를 세계적 명품 도시로 만들기 위한 6대 공약을 발표했다.
배 예비후보는 동구청장 재직 시 동구 발전 모델로 제시하고 추진한 사항들이 제대로 추진되어 동구의 발전이 대구와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동구 지역의 정치개혁을 통한 6대 공약으로
⓵ 통합신공항 건설
⓶ K2 후적지의 두바이식 개발
⓷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⓸ KTX 선로 지하화
⓹ 동대구로 지역을 최상의 중심상업, 주거 지역으로 개발
⓺ 교육, 문화인프라 확충 추진 완성해 동구를 세계가 찾는 명품도시로, 최첨단 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통합신공항 건설과 K2 후적지의 두바이식 개발은 두바이가 규제를 풀고 개방해 세계적 투자 유치를 통해 세계인이 찾는 유수한 지역으로 발전하게 되었음을 강조하고, 금호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의 발전 모델로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완수와 팔공산을 연계한 세계적 관광지로 만들어야 하는 당위성을 주장했다.
이와 함께 동구의 오랜 과제인 문화 교육 인프라 확충과 KTX 선로의 지하화는 꼭 이루어야 한다며, 이 많은 사업과 계획들을 추진 완성 시키기 위해서는 동구 주민과 함께, 동구와 대구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사람, 정책 수립, 시행 능력과 추진력이 입증된 배기철뿐임을 주장했다.
배기철 예비후보는 "지역 현안을 중앙정부에 당당히 요구해 해결하는 국회의원, 주민과 함께하는 국회의원,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라며 "사랑하는 동구 주민의 현명한 선택과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