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13일부터 2024년도 수소 전기차 구매 보조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접수를 시작했다.
구매 보조금은 대당 3천250만 원으로 신청대상은 수소 전기차 구매신청서 제출일 3개월 이전부터 계속 성주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군민과 성주군에 사업장이 소재한 법인, 공공기관 등이다.
수소 전기차 구매지원 신청은 성주군에 3개월 이상 거주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법인등기 등)를 지참하여 제조·판매사(대리점)를 방문해 구매지원신청서를 작성하면 제조·판매사(대리점)에서 구매자를 대행해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무공해 자동차통합포탈(
www.ev.or.kr)'을 통해 제출한다.
군에서는 결격 사항 확인 후 지원 가능 여부를 제조·판매사(대리점)로 통보하고, 차량 출고 후 보조금을 지원한다. 신청자가 많으면 보조금 지원 대상자 최종 선정은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결정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들의 미래형 친환경차에 대한 구매 욕구 충족, 미세먼지 등 대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수소 전기차 보급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지난해까지 수소 전기차를 총 6대 보급했으며, 올해는 3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 홈페이지(
https://www.sj.go.kr)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성주군 환경과(☎054-930-618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