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공천 관리 위원회에서는 21일 오후 10시 구미시(을) 후보경선결과 김현권 예비후보가 최종 후보로 결정됐음을 발표했다.
구미시을 지역구는 대구·경북에서 장세용 (전) 구미시장과 김현권 20대 국회의원(비례대표)의 맞대결로 경선 전부터 주목받아 왔으며, 여론과 정반대의 결과로 지역민들은 이례적이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김현권 예비후보는 이번 경선에서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해주신 장세용 전 시장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경선 승리에 대한 감사인사문을 전해왔다.
[김현권 예비후보의 경선 승리에 대한 감사인사문]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을) 국회의원 후보 김현권입니다. 이번 경선에서 김현권을 선택해주신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과 구미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지지에 대한 깊은 감사 말씀드립니다.
단 한 번도 한눈팔지 않고 경북에서 20년간 밭을 일구어왔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경북 최초의 지역구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기적이라고 말하는 그 일을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구미시민의 일꾼이 되어 일할 기회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4월 10일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대한민국의 모든 것을 후퇴시키는 윤석열 정권을 조기 심판하고 구미가! 경북이! 대한민국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일하겠습니다.
본선에서의 승리까지 김현권과 함께하여 주십시오. 함께 승리하여 구미시민의 위대함과 현명함을 보여주십시오. 위대한 구미시민만을 믿고 나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