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아띠/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에서는 오는 26월부터 돌을 맞이하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 돌복과 돌잡이 용품 세트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난감과 육아용품을 대여에서 확대해 아이의 성장 시기에 맞추어 필요로 하는 돌복, 돌잡이욤품 세트 대여를 통해 영유아 가정의 양육비용을 줄이고자 기획했다.
돌복은 한복과 정장 드레스로 대여할 수 있으며 테이블보, 돌잡이용품 등도 제공하고 있다.
아띠/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회원 중 돌을 맞이하는 영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서류 확인 후 대여 가능하다. 대여기간은 1주일이며 연장은 불가하며 연체 시 1일 2,000원의 연체료가 발생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띠장난감도서관(054-451-8445),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054-471-1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대여와 함께 행복한 부모학교, 아동가베수업, 가족과 함께 하는 식생활 교육 등도 함께 운영해 지역사회 유아와 부모들의 교육 문화 공간뿐만 아니라 건강한 아동성장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아띠/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다양한 양질의 장난감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지역사회에 제공해 영유아를 둔 부모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