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국민다안전교육협회 구미시지부 안전교육지도사 과정 개강
사)국민다안전교육협회 구미시 지부에서는 오는 2021년 1월 23일 구미호텔 2층 다이아몬드 홀에서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강사과정을 개강한다.
국민다안전교육협회는 행정안전부 법인 설립 허가를 받아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며, 국민 공공의 복리 증진으로 사회와 국가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주요사업으로는 안전전문 교육사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행정기관 위탁사업/재난, 다중 소방 안전교육/ 교육부의 7대 안전교육/ 공공기관, 기업 안전교육 등이 있으며, 구미시지부는 12월 남상동 지부장이 발령을 받았다. 안전교육지도사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응 대처하는 안전의식과 안전을 습관화와 생활화하도록 지도과정을 통해 공공복리 증진 역할의 안전전문가다. 구미에서는 오는 2021년 1월 23일 안전교육지도사 (구미시 1기) 자격증 강사과정을 개강하며, 이날부터 시작해 3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구미호텔 2층 다이아몬드 홀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구체적 교육일정으로는 1월 23일, 1월 30일, 2월 6일 3회에 걸쳐 진행되고, 실기 실습과정으로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하고 수료증도 발급한다.
수강 자격 제한은 없고 자격증 취득 시 안전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취업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특히, 수료증, 자격증서, 강사 위촉장, 강의용 PPT 지급으로 안전전문가, 안전전문교육 강사로 자신을 업그레이드해 볼 수 있다. 교육시간은 모든 일정 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안전교육지도사라는 새로운 꿈에 도전하고 싶은 분이라면 도전해 보는 것도 유익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