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원, 2024 문화의 날 기념식…유공자 표창!
구미문화원에서는 18일 오후 2시 선산문화회관에서 2024 문화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문화의 날 기념식은 지역의 찬란한 문화유산과 정신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문화의 소중함과 의미를 일깨우기 위해 구미문화원이 구미시, 구미시의회 후원으로 마련했다.
이날 지역 문화발전 공헌 인사들에게 공로패와 표창패가 수여되었으며 유공자와 가족, 그리고 구미시 관내 기관단체장, 구미시의회 의원, 유림단체장 등과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기념공연으로 국악인 민진기, 베이스 바리톤 이성헌, 전자 첼로리스트 루이의 전자첼로 연주, 가수 김미진 등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졌으며, 2부 행사에서는 개회선언, 내빈소개, 국민의례, 문화 비전 선언문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했다.
유공자 표창에 앞서 정명옥 구미문화원 이사가 경상북도지사 공로패를 받았으며, 이어서 구미시장 표창에는 김진구 구미문화원 이사, 정기상 구미문화원 이사, 박순식 구미문화원 지산동분원장, 김순 구미문화원 선산읍분원 회원, 유재숙 구미문화원 풍물반 회원이 수상했다.
구미시의회 의장 표창에는 이한우 금산숯골동제 추진위원, 정진숙 구미문화원 댄스반 강사가 명단에 올랐다.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공로패 수상에는 원종욱 구미문화원 부원장, 경상북도문화원 연합회장상 공로패 수상에 이성칠 구미문화원 이사가 수상 했다.
또한, 구미문화원장상 표창은 이홍희 구미문화원 산동읍분원 회원, 차길수 구미문화원 도개면분원 회원, 양옥숙 구미문화원 도량동분원장, 박순애 구미문화원 상모사곡동분원 이사, 김관희 구미문화원 임오동분원 부분원장, 황수남 구미문화원 인동동분원 재무, 김복례 구미문화원 양포동분원 총무, 백승혜 구미문화원 고전무용반 회원, 류영화 구미문화원 댄스반 회장, 홍명순 구미선산봉황놀이패 회원이 수상자에 포함됐다.
그리고, 오명화 구미시 문화예술과 팀장에게 구미문화원장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유공자 표창 이후 라태훈 구미문화원장 기념사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의 축사로 2024 문화의 날 기념식을 축하하며 2024 문화의 날 기념식을 마무리했다.